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2 모드 수정

디아블로2 모드 수정 기본 자료 정리 - skills.txt

출처 : 디아블로2 모드 카페 - 네이버

제공 : 유튜브 더즈 채널

 

srvstfuncsrvdofuncsrvprgfunc

등의 값은 코딩된 약속 값.

다른 스킬들의 함수 값을 복사해서 이용 가능

단, 하드 코딩된 스킬의 경우 함수를 바꿀 경우 작동 x

 

 

 

skill 스킬이름

Id 스킬번호

charclass 직업선택

skilldesc 보여질설명 SkillDesc.tx 로 연결됨

srvstfunc - 하드 코딩 함수

srvdofunc - 하드 코딩 함수 

prgstack 

srvprgfunc1 

srvprgfunc2 

srvprgfunc3 

prgcalc1 

prgcalc2 

prgcalc3 

prgdam 

srvmissile 서버 제어미사일

decquant 공격에 대한 수량감소

lob 

srvmissilea 서버에 적용될 미사일 설정1

srvmissileb 서버에 적용될 미사일 설정2

srvmissilec 서버에 적용될 미사일 설정 3

 

srvoverlay 

aurafilter - 아우라

aurastate - 아우라 설정

auratargetstate  - 아우라 설정2

auralencalc  - 아우라 계산

aurarangecalc  - 아우라 범위 계산

aurastat1 

aurastatcalc1 

aurastat2 

aurastatcalc2 

aurastat3 

aurastatcalc3 

aurastat4 

aurastatcalc4 

aurastat5 

aurastatcalc5 

aurastat6 

aurastatcalc6 

auraevent1 - 아우라 이팩트

auraeventfunc1  - 이팩트 계산

auraevent2 

auraeventfunc2 

auraevent3 

auraeventfunc3 

auratgtevent 

auratgteventfunc 

passivestate - 패시브 이름 설정

passiveitype  - 패시브 타입 설정

passivestat1  - 패시브 효과

passivecalc1  - 패시브 효과 계산

passivestat2 

passivecalc2 

passivestat3 

passivecalc3 

passivestat4 

passivecalc4 

passivestat5 

passivecalc5 

passiveevent 

passiveeventfunc 

summon - 소환수 설정

pettype  - 소환수 타입 설정

petmax  - 소환수 최대 숫자

summode - 소환수 모드

sumskill1  - 소환수 스킬

sumsk1calc - 소환수 스킬 세부 설정 계싼

sumskill2 

sumsk2calc 

sumskill3 

sumsk3calc 

sumskill4 

sumsk4calc 

sumskill5 

sumsk5calc 

sumumod 

sumoverlay 

stsuccessonly 

stsound 사용시 재생할 사운드

stsoundclass - 클래스 전용 사운드

stsounddelay 

weaponsnd  - 무기 사운드

 

dosound 

dosound a 

dosound b 

tgtoverlay 

tgtsound 

prgoverlay 

prgsound 

castoverlay 스킬사용시 캐릭터에게 씌울그래픽 효과

 

cltoverlaya 

cltoverlayb 

cltstfunc 

cltdofunc 

cltprgfunc1 

cltprgfunc2 

cltprgfunc3 

 

cltmissile  클라이언트측에 보여지는 미사일 서버랑 같은 설정해주세요 

cltmissilea 

cltmissileb 

cltmissilec 

cltmissiled 

cltcalc1 

*cltcalc1 desc 

cltcalc2 

*cltcalc2 desc 

cltcalc3 

*cltcalc3 desc 

warp 

immediate 

enhanceable 

attackrank 

noammo 

range 스킬 사거리

h2h - 근접

rng - 원거리

none- 마법

both - h2h +rng

 

weapsel 

itypea1 - 전용 아이템 설정

itypea2 

itypea3 

etypea1 

etypea2 

itypeb1 

itypeb2 

itypeb3 

etypeb1 

etypeb2 

anim 

seqtrans 

monanim 

seqnum 

seqinput 

durability 

UseAttackRate 

LineOfSight 

TargetableOnly 

SearchEnemyXY 

SearchEnemyNear 

SearchOpenXY 

SelectProc 

TargetCorpse - 시체 대상 사용 스킬

TargetPet  - 소환수 대상 사용 수킬

TargetAlly  - 동맹 대상 사용 스킬

TargetItem  - 아이템 대상 사용 스킬

AttackNoMana - 마나가 없을 때 일반 공격

TgtPlaceCheck 

ItemEffect 

ItemCltEffect 

ItemTgtDo 

ItemTarget 

ItemCheckStart 

ItemCltCheckStart 

ItemCastSound 

ItemCastOverlay 

skpoints 

reqlevel  - 스킬 요구 레벨

maxlvl -최대 레벨

reqstr 

reqdex 

reqint 

reqvit 

reqskill1 - 요구 선행 스킬

reqskill2 

reqskill3 

restrict 

State1 

State2 

State3 

delay   - 재사용 대기시간 25 = 1초

leftskill 

repeat 

checkfunc 

nocostinstate 

usemanaondo 

startmana - 스킬 시작시 마나 사용값 (블레이드 퓨리)

minmana 

manashift  - 마나 변동 하드코딩 공식 (스킬 레벨에 따른 증가 or 스킬 레벨에 따른 감소 등)

mana   - 기본 마나 사용

lvlmana - 레벨당 마나 변동

interrupt 

InTown  - 마을에서 스킬 사용

aura 

periodic  - 자동 재사용

perdelay  - 자동 재사용 대기시간 25 = 1초

finishing  - 어쌔신 피니싱 무브로 사용

passive  

progressive  -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치 ( 어쌔신 차지-업 참고 )

general 

scroll 

calc1 

*calc1 desc 

calc2 

*calc2 desc 

calc3 

*calc3 desc 

calc4 

*calc4 desc 

Param1  = calc 값, auracalc 등에 활용

*Param1 Description  - Param 1 값을 설명, 영향력 없음

Param2 

*Param2 Description 

Param3 

*Param3 Description 

Param4 

*Param4 Description 

Param5 

*Param5 Description 

Param6 

*Param6 Description 

Param7 

*Param7 Description 

Param8 

*Param8 Description 

InGame 

ToHit   -  기본 공격등급 %

LevToHit  - 스킬 레벨당 공격등급 %

ToHitCalc 

ResultFlags 

HitFlags 

HitClass Kick 

HitShift 

SrcDam  - 무기 데미지 비례값 (128 = 무기 데미지 100% 반영)

MinDam  - 1레벨 최소 데미지

MinLevDam1  - 스킬레벨 2~8 데미지 증가량

MinLevDam2 - 스킬레벨 9~16 데미지 증가량

MinLevDam3 - 스킬레벨 17~22 데미지 증가량

MinLevDam4 - 스킬레벨 23~28 데미지 증가량

MinLevDam5 - 스킬레벨 29~ 데미지 증가량

MaxDam  - 1레벨 최대 데미지

MaxLevDam1 

MaxLevDam2 

MaxLevDam3 

MaxLevDam4 

MaxLevDam5 

DmgSymPerCalc - 데미지 시너지 계산 공식

EType  - 마법 공격 속성 타입

EMin  - 1레벨 마법 공격 최소 데미지

EMinLev1 

EMinLev2 

EMinLev3 

EMinLev4 

EMinLev5 

EMax  - 1레벨 마법 공격 최대 데미지

EMaxLev1 

EMaxLev2 

EMaxLev3 

EMaxLev4 

EMaxLev5 

EDmgSymPerCalc  - 마법 데미지 시너지 계산 공식

ELen   - 속성 효과 지속 시간 (포이즌,결빙 등)

ELevLen1 

ELevLen2 

ELevLen3 

ELenSymPerCalc - 속성 효과 지속시간 시너지 계산 공식

aitype  - 소환수의 인공지능 타입

aibonus 

cost mult - 해당 스킬 아이템 가격에 영향 

cost add - 해당 스킬 아이템 가격에 영향